Pages

Saturday, August 15, 2020

이낙연 "전광훈 보석취소 검토해야…불법행위자 엄정 처벌" - 연합뉴스

ikanghus.blogspot.com
축사하는 이낙연 당 대표 후보
축사하는 이낙연 당 대표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 대표 후보가 8월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북한 개별관광 허용 등 남북교류 재개를 위한 시간 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8·29 전당대회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이낙연 후보는 16일 일부 보수단체의 광복절 집회와 관련, "검찰은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에 대한 보석 취소 신청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전 목사는 수천 명이 모이는 집회를 지속해서 열면서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애쓴 방역 당국의 노력을 헛되게 만들고 있다"며 "경찰은 불법행위자를 찾아내 엄정 처벌해달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코로나19 집단 감염 우려에도 일부 보수단체들이 광복절 집회를 감행했다.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온 사랑제일교회도 참석했는데, 전 목사는 '우리가 바이러스 테러를 당했다'고 황당한 주장을 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후보는 "자칫 수도권이 대규모 집단유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중한 상황"이라며 "경각심이 무뎌졌다. 마스크 착용, 외출 자제,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 준수가 절실하다. 당국은 확산 최소화에 총력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광화문 집회 나온 전광훈 목사
광화문 집회 나온 전광훈 목사

8월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정부 및 여당 규탄 관련 집회에서 사랑제일교회 전광훈 목사가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자료사진]

dk@yna.co.kr

Let's block ads! (Why?)




August 16, 2020 at 09:29AM
https://ift.tt/320qQxU

이낙연 "전광훈 보석취소 검토해야…불법행위자 엄정 처벌" - 연합뉴스

https://ift.tt/2XUcHle

No comments:

Post a Comment